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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
3장 앱 프로젝트 구조와 실행 원리

프로젝트

1. manifests : 프로젝트 기본정보 관리

AndroidManifest.xml :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정보들이 설정

어플리케이션 라벨, 어플리케이션 아이콘, 액티비티 라벨, 처음 실행된 액티비티명을 포함

 

java : 자바 클래스 관리

MainActivity.java :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액티비티를 구현하는 자바 클래스

 

res : 리소스 관리 (레이아웃, 문자, 이미지, 오디오, 동영상)

drawable

ic_launcher_background.xml 화면에 그려지는 그래픽을 위한 

Drawable resource를 저장

 

layout

activity_main.xml : 액티비티 실행 시 화면에 나타나는 레이아웃 설계

strings.xml에 정의된 텍스트 리소스나 drawable 폴더에 있는 이미지 리소스들을 출력할 위치에 배치

 

mipmap

ic_launcher.png : 홈 화면에 나타나는 둥근 사각형 모양의 아이콘 이미지

 

values

colors.xml : 화면 테마에 사용되는 색상 정의

strings.xml : 어플리케이션 라벨, 액티비티 라벨을 포함.

액티비티 화면에 출력될 여러가지 텍스트 리소스 정의

styles.xml : 화면의 스타일(화면 테마, 텍스트 폰트) 정의

Gradle Scripts : 실행 가능 파일들을 만들기 위한 기본정보 관리

화면 테마 구성 색상(color.xml)은 화면 테마(style.xml)에 사용

아이콘 이미지(ic_launcher.png), 텍스트 자원(strings.xml), 화면 테마(style.xml)은

어플리케이션 기본 정보(AndroidManifest.xml)에 설정된다.

설계된 화면 레이아웃(activity_main.xml)은 액티비티를

제어하는 자바클래스(MainActivity.java)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출력된다.

 

앱이 실행될 때 처음 실행되는 자바클래스(MainActivity.java)는

어플리케이션 기본 정보(AndroidManifest.xml)에 설정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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